테크 메이킹, 월드컵예선 더 좋거나 더 나쁘거나?

유튜브는 오는 21일(목) 일본 삿포로에서 펼쳐지는 한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친선스포츠를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친선전은 지난 2014년 11월 요코하마에서 맞붙은(0-3 패)직후 40년 만에 오픈하는 한일전이다. 그런가 하면, 축구 국가대표팀의 2025년 첫 번째 친선스포츠로 대다수인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돼 있다.

한일전을 앞두고 한국 축구 대표팀 벤투 감독은 출국하는 당일까지 부상으로 선수를 바꾸는 악재 속에서도 승리를 위해 최정예 멤버를 소집했다. 우리나라 축구의 간판 공격수 손흥민(토트넘훗스퍼)이 부상으로 대표팀에 참여하지 못하게 됐지만, 유럽파 이강인(발렌시아CF),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과 함께 K리그에서 활약하는 http://edition.cnn.com/search/?text=손흥민 나상호(FC서울), 이동준, 김인성(울산현대) 등이 발탁됐다.

image

6월에 오픈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과 하반기부터 실시되는 월드컵 최종예선을 앞두고 대표팀의 경기력 점검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펼쳐지는 운명의 ‘한일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감염증(코로나바이러스)으로 인해서 축구대표팀의 경기에 목말라있던 축구팬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달래줄 것으로 전망한다.

1인 미디어로 즐기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등 K팝 가수들 월드투어 스포츠 중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유튜브 편파 중계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생중계도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BJ로 활약 중인 '축구 전문가', '현직 해설 위원', '인기 스포츠 중계 BJ'의 개성 뿜어내는 다양한 중계가 예고되어 있어, 축구 팬들에게 남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한다.

BJ들의 화려한 입담과 또 다른 중계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아프리카TV 축구 대표팀 친선경기 다시보기 및 VOD는 유튜브 스포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구 중립 공식 방송국에서는 10년 만에 펼쳐지는 한일전인 만큼 유튜브 사용자들을 위한 '한일전 승부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게시글에 한일전 결과를 예측해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70년 만의 축구 국가대표 한일전을 유튜브에서 서비스할 수 있어 즐겁다”며 “코로나(COVID-19)로 말미암아 원정 응원이 어려운 시국에 선수들이 힘을 낼 수 있게 사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